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공개 - 제로백 3.3초!? 더 빨라진 카이엔

by 오토디자이어 2021. 7. 1.
728x90
반응형

포르쉐에서 카이엔 쿠페 라인업의 새로운 모델, '카이엔 터보 GT'를 공개했다. 유럽시장에서는 올 하반기부터, 북미 시장에는 2022년 초에 판매를 시작하며 가격은 180,800 달러로 우리 돈으로 2억이 넘는다. 국내 시장에서도 내년 중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카이엔 터보 쿠페보다 성능을 더 끌어올린 카이엔 터보 GT에는 최고출력 640마력, 최대토크 86.7kg.m을 발휘하는 V8 4.0리터 트윈터보 엔진이 적용되며, 성능 향상을 위해 카이엔 터보 쿠페의 엔진에서 크랭크샤프트, 피스톤, 커넥팅 로드, 타이밍 체인까지 새 부품으로 바꿨다고 한다. 변속기는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로 적용되지만 변속 속도가 더 빨라지도록 역시 개선이 이뤄졌으며,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수냉식 트랜스퍼 케이스가 적용된다.

 

덕분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3초 밖에 걸리지 않으며, 400m를 주파하는 데에도 단 11.6초가 소요된다. 최고 속도는 299km/h까지 낼 수 있다. 출력 측면에서는 최고출력 680마력의 카이엔 S E-하이브리드 쿠페보다 낮지만, 무게가 가벼운 만큼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소요시간은 0.5초나 더 빠르다.

 

출력 향상 외에도 카이엔 터보 GT는 카이엔 터보 쿠페보다 서스펜션이 17mm 더 낮아졌고, 3-체임버 에어 서스펜션은 모드 선택에 따라 감쇠력을 15% 더 높일 수 있다. 여기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토크 벡터링 시스템 등이 안정적으로 퍼포먼스를 낼 수 있게 도와준다.

 

외관에서는 금빛으로 예쁘게 도색된 22인치 휠과 함께 카에인 터보 GT에 맞게 커스텀 된 피렐리 피제로 코르사 타이어가 장착되고, 루프와 리어 디퓨저, 스키드 플레이트, 리어 윙은 카본으로 적용된다. 가변식 스포일러에는 51mm 폭의 플랩을 더해 카이엔 터보 쿠페보다 2배 사이즈가 더 커졌다. 듀얼 머플러 팁은 범퍼 중앙에 위치하며 파이프는 티타늄으로 제작해 무게를 18kg 가량 더 줄였다.

 

브레이크는 세라믹-컴포짓 브레이크를 기본 적용, 전륜에 440mm, 후륜에 410mm 사이즈의 디스크가 적용되어 강력한 제동 성능을 발휘한다.

 

실내 좌석은 4인승 구성으로 시트 쿠션과 등받이 부분을 포함, 스티어링 휠 림과 기어 노브, 센터 콘솔 커버, 크래시패드, 도어 트림 등 실내 곳곳이 알칸타라로 마감되어 있으며 헤드레스트에 turbo GT 자수를 적용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한다.

 

자료출처 : 포르쉐, Carscoops, Motor1

 

포르쉐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공개 - 적재 공간은 더 넓게, 그래블 모드로 비포장도로 주행 성

포르쉐에서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의 슈팅 브레이크, 왜건 버전인 '포르쉐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를 공개했다. '크로스 투리스모' 라는 이름을 사용했던 단순하게 왜건 타입에 그치는 것이 아

autodesire.tistory.com

 

 

포르쉐 박스터 25주년 기념 '박스터 25주년 모델' 한정판 공개 - 전 세계 1,250대 한정, 국내 2분기

포르쉐에서 미드십 로드스터 '박스터' 출시 2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한정판 모델, '박스터 25주년 모델 - Boxster 25'를 공개했다. 포르쉐 박스터는 지난 1996년, 201마력 2.5리터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을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