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영상 속 의문의 차, 혹시 제네시스 쿠페 후속?

by 오토디자이어 2017. 4. 28.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가 새로 공개한 영상 속에 나온 의문의 쿠페 목업이 화제다. 

현대자동차 미국 법인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홍보 영상 'Better Drive Us'는 그냥 쓱 보고 지나치는 평범한 내용일 수 있었지만 1분 14초 즈음에 나오는 쿠페 형상의 클레이 모델 덕분에 의미가 남달라지게 되었다. 

디자인 작업이야 완성차 메이커라면 계속해서 진행되는 내용이니 뭐가 특별할 수 있냐라고 할 수도 있다. 

하지만 후속 차량 없이 국내 유일의 후륜 구동 쿠페였던 제네시스 쿠페가 단종되었고, 현대자동차에서 젠쿱의 후속에 대한 내용은 아직 확실하게 밝혀주지 않은 상황 인지라 클레이 모델이 '쿠페'라는 것 하나 만으로도 혹시나 제네시스 쿠페의 후속 모델이 출시, 디자인의 모습을 암시하는 것은 아닐까 기대하게 만든다.  

또 미묘하게 뒤쪽의 테일램프, 범퍼 쪽의 형상이 2013년 서울모터쇼를 통해 공개했던 HND-9 콘셉트와 유사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드는데, 단순히 콘셉트 카로만 끝나기엔 아깝다고 생각하는 입장에선 양산형 모델이 나온다면 HND-9의 디자인을 많이 계승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아직 확실하게 단정지을 수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제네시스 쿠페가 국내외 모터스포츠와 자동차 문화에 끼친 영향이 이 남달랐던 만큼, 멋진 모습으로 후속 모델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

그 때까지 돈 좀 벌어놔야지..

자료발췌 : 최초기사 Autoblog, Carscoops, HyundaiUS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