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현대 더 뉴 코나, 더 뉴 코나 N 라인/하이브리드 출시

by 오토디자이어 2020. 10. 15.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에서 대표 소형 SUV인 코나를 2017년 출시 이후 3년 만에 새로운 스타일과 신규 파워트레인, 편의 사양과 신규 라인업인 'N 라인'을 추가해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코나'를 10월 15일 출시했다. 국내 소형 SUV 시장 경쟁에 본격적인 불을 붙인 현대 코나는 상품성 개선을 통해 더 날렵해진 디자인과 더 높아진 출력, 동급 최고 연비까지 달성해 경쟁력을 더 높였다.

 

더 뉴 코나의 외관은 기존 코나가 가지고 있었던 독창적인 캐릭터는 유지하면서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바탕으로 더 날렵하고 매끄러워진 라인, 날카로운 인상으로 더 역동적인 느낌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매끄럽게 마감된 후드와 쭉 뻗는 선을 살린 주간주행등의 가운데에 엠블럼을 장착하고 LED 헤드램프는 한층 더 선이 날카로워졌으며 펜더의 클래딩이 범퍼까지 이어지고, 범퍼 하단의 클램프 타입의 가니시와 넓어진 스키드 플레이트, 넓어진 프런트 그릴이 수평적 구조로 더 안정적인 느낌을 전한다. 신규 디자인의 후면 방향 지시등에도 LED가 적용된다.

 

측면에서는 전장이 기존 코나보다 40mm 더 길어져 조금 더 안정적인 비율을 보여주고, 이를 통해 2열의 실내 공간도 13mm 더 확보했다. 여기에 새롭게 추가한 더 뉴 코나 N line은 N 브랜드의 고성능 감성을 담아 바디 컬러 클래딩과 범퍼, 더 공격적인 인상에 스포티한 컨셉을 완성해 주는 앞뒤 범퍼 디자인과 리어 디퓨저, 트윈 머플러 팁, N 라인 전용 디자인 휠과 N line 배지를 장착했다.

 

외장 색상은 초크 화이트, 사이버 그레이, 갤럭틱 그레이, 다크 나이트, 서피 블루, 다이브 인 제주, 미스티 정글, 팬텀 블랙, 이그나이트 플레임, 펄스 레드까지 총 10가지로 운영된다.

 

가솔린 모델과 N 라인에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장착, 흡기 연속 가변 밸브 열림 기간 제어장치 - CVVD와 통합 유량 제어 밸브 - ITM 등 신기술 등을 대폭 적용했으며 최고출력 198마력, 최대토크 27.0kgf.m을 발휘해 기존보다 21마력 더 높아진 출력으로 경쾌한 가속 성능을 확보하면서도 연비도 기존 코나 대비 8.6% 더 개선된 13.9km/L(2WD 16인치 휠 기준)을 달성해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까지 확보했다. 변속기는 7단 듀얼 클러치 미션이 적용된다.

친환경 모델인 1.6 하이브리드는 기존과 동일하게 최고출력 105마력, 최대토크 15.0kgf.m의 카파 1.6 가솔린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출력 32kW, 최대토크 170Nm을 발휘하는 전기모터가 더해져 시스템 합산 출력 141마력을 발휘한다. 복합 연비는 기존 코나 하이브리드와 동일하게 19.3km/L(16인치 타이어 기준).

더 뉴 코나 4WD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후륜 멀티 링크 서스펜션이 적용되며, 가솔린 2WD 모델에는 험로 주행 모드를 추가했다. N 라인의 경우 주행성에 더 초점을 더 세팅한  서스펜션과 스티어링 튜닝이 적용된다. 추가로 차후에 2.0 가솔린 모델과 고성능 N 모델도 나온다고 하니 기대를 해도 좋을 것 같다.

 

송풍구 디자인을 변경하고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10.25인치 대화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추가한 더 뉴 코나에는 스마트폰 블루링크 앱을 통해 음성으로 카카오톡 사용이 가능한 '카카오톡 메시지 읽기/보내기' '현대 카페이', '현대 디지털 키', 내비게이션 '최종 목적지 안내'와 함께 운전자의 운행 패턴을 분석해 별도로 목적지 설정을 하지 않아도 맞춤 목적지를 추천하는 '목적지 자동 추천', '발레모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빌트인 캠 등 편의 사양들이 대거 추가되었다. 실내 색상은 그레이 원톤, 블랙 원톤, 그레이 컬러 패키지(옐로우 파이핑), 블랙 컬러 패키지(카키 파이핑) 중 선택이 가능하며 N 라인에는 블랙/레드 인테리어 컬러가 적용된다.

 

레그룸은 13mm 더 길어지고 트렁크 용량도 10리터 더 증대되어 실내 공간도 조금 더 쾌적하게 확보되었다. 이 외에도 소음/진동 개선을 위해 전면 유리에 차음 필름을 부착하고, 도어/필러/러기지 트림과 휠 가드 안쪽 흡음재를 보강해 외부 소음 차단을 더 강화했다. 

 

안전 사양으로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보조 등이 기본 적용되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등 신규 안전 사양도 대거 추가되었다.

 

현대 더 뉴 코나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터보 2,031만 원~2,716만 원부터, 가솔린 1.6 터보 N 라인 2,460만 원~2,814만 원부터,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2,365만 원~2,981만 원부터.(하이브리드 세제 혜택 및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현대자동차에서는 10월 22일까지 더 뉴 코나를 계약한 고객 대상으로 50명을 추첨해 N라인으로 업그레이드해 주는 N 라인 무상 업그레이드 이벤트와 연말까지 우선 계약 고객 2,000명 대상으로 블루멤버스 3만 포인트 지급 이벤트를, N 라인 출고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500명을 선정해 N 브랜드 굿즈 패키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료출처 : 현대자동차

 

https://www.youtube.com/watch?v=2LHUq9Df69Y&t=2s

 

 

 

현대 코나 페이스리프트 '더 뉴 코나' 론칭&실물 후기

본 콘텐츠는 현대자동차의 행사 초청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첫 주자, 코나가 출시 3년 만에 디자인 변경과 편의 사양 추가, 파워트레인 업그레이드를 거친 페이스리프트 ��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