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Q3 스포트백 35TDI 출시

by 오토디자이어 2020. 6. 29.
728x90
반응형

세단, 스포트백부터 SUV 라인업까지 꾸준하게 신차들을 선보이고 있는 아우디 코리아에서 이번에는 컴팩트 SUV인 더 뉴 아우디 Q3의 쿠페형 스포트백 버전, '더 뉴 아우디 Q3 스포트백' 35 TDI와 35 TDI 프리미엄을 국내에 선보인다. 소비자들의 취향이 더 세분화되고, 쿠페형 SUV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는 때에 이번 Q3 스포트백은 아우디 Q시리즈 고객들의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쿠페형 루프라인, 스포트백 디자인으로 더 날렵하고 스포티한 스타일을 가진 더 뉴 아우디 Q3 스포트백 35TDI 외관에는 18인치 5-스포크 Y-스타일 휠을, Q3 스포트백 35TDI 프리미엄에는 19인치 5-더블스포크 다이내믹 디자인 휠과 S 라인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된다. 8각형의 커다란 싱글 프레임 그릴에는 허니컴 패턴이 적용된다.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더 높은 밝기,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가시범위를 더 넓히고 안전성을 높인 아우디 LED 헤드라이트를, 리어램프는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를 적용했다. 크롬 윈도우 몰딩과 일체형 듀얼 배기파이프 디자인 리어 범퍼, 파노라믹 선루프도 기본으로 탑재된다.

사진은 해외사양 더 뉴 아우디 Q3 스포트백

실내에는 다기능 3-스포크 가죽 스티어링 휠과 앞좌석 전동시트, 4way 요추 지지대, 멀티 컬러 앰비언트 라이트와 도어 엔트리 라이트, 35TDI 프리미엄에는 스포츠 시트와 브러쉬드 다크 알루미늄 인레이, 블랙 헤드라이닝, 스티어링 휠 열선과 스테인리스 페달을 추가로 적용해 더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안전 및 주행 편의 사양으로는 초음파 센서로 주차 공간과 주차 경로를 파악해 자동으로 핸들을 조절해 주는 파크 어시스트, 후방 카메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프리센스 프런트, 사이드 어시스트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온라인 교통정보 서비스와 위성지도, 기타 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과 버추얼 콕핏 플러스, 터치 스크린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가 탑재되어 더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사진은 해외사양 더 뉴 아우디 Q3 스포트백

더 뉴 아우디 Q3 35TDI 스포트백, 35TDI 스포트백 프리미엄에는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4.7kg.m를 발휘하는 2.0리터 4기통 직분사 터보 디젤 엔진과 7단 S 트로닉 자동 변속기가 적용,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9.3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 205km/h, 복합 공인연비는 14.3km/l이다. 이 외에도 스티어링 각도가 증가함에 따라 스포티한 성능을 더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과 스포츠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더 다이나믹한 주행 감각을 전한다.

 

더 뉴 아우디 Q3 35 TDI 스포트백의 판매 가격은 5,090만 원, 더 뉴 아우디 Q3 35 TDI 스포트백 프리미엄의 판매 가격은 5,490만 원. (부가세 포함)

스포티한 스타일의 수입 컴팩트 SUV를 찾고 있었던 고객들에게 더 뉴 아우디 Q3 스포트백이라는 새로운 대안이 어떤 반응을 얻게 될지 기대된다.

자료출처 : 아우디

추가 이미지 : 아우디, Motor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