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Motorshow, Preview, Media Gallery

제네시스 GV80 블랙 & GV80 쿠페 블랙 프리뷰 @제네시스 강남

by 오토디자이어 2024. 10. 25.
728x90
반응형

* 본 콘텐츠는 제네시스로부터 신차 전시 행사에 초청받아 작성했습니다.

더 깊고 어둡게, 그를 통해 신비롭고 진중한 존재감과 고급감을 극대화한 '제네시스 블랙'의 첫 번째 모델로 올 상반기 플래그십 세단 'G90 블랙'을 선보인 제네시스에서 이달 초 두 번째 제네시스 블랙 모델, 럭셔리 대형 SUV 'GV80 블랙'과 'GV80 쿠페 블랙'을 공개했다.

완전한 블랙이 주는 깊이감, 특유의 시크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분위기 덕분에 많은 제조사들이 블랙 콘셉트 스페셜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는 중에 제네시스도 블랙 모델들을 출시하면서 제네시스 고객들에게 한층 더 특별하고 남다른 존재감을 경험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이렇게 제네시스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합류한 GV80 블랙과 GV80 쿠페 블랙을 제네시스의 전시 거점, '제네시스 강남'에서 전시를 진행해 현장에 방문해 실물을 만나보고 왔다.

'블랙'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또 먼저 출시했던 G90 블랙이 그랬던 것처럼 'GV80 블랙'도 대부분의 외장 주요 파츠의 액센트를 크롬에서 유광 블랙 재질로 변경, 블랙의 깊이감과 함께 글로시한 광택감을 살렸다.

후드 바로 앞쪽의 제네시스 윙 엠블럼은 다크 메탈릭 액센트를 적용하고 크레스트 그릴의 테두리 라인과 내부 G-매트릭스 패턴, 범퍼 하단 스키드 플레이트를 비롯해 도어 하단부 가니시, DLO 몰딩, 루프랙에 22인치 휠과 브레이크 캘리퍼까지 어느 하나 빠지는 곳 없이 모두 완전한 블랙을 적용하면서 GV80의 웅장하고 진중한 분위기가 한층 더 증폭되는 느낌이다. 휠 캡은 플로팅 타입으로 적용해 주행 중에도 제네시스 윙 엠블럼이 온전한 형태로 드러나게 해준다.

후면에서도 리어 범퍼 하단 몰딩까지 블랙 액센트를 적용해 비크 블랙 외장 컬러와 함께 완전한 일체감을 보여주며, 테일게이트에는 차량 모델명 레터링은 삭제, GENESIS 레터링 엠블럼만 다크 메탈릭 엑센트로 적용해 모던하고 깔끔한 인상을 완성한다.

실내에서도 블랙 원톤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블랙 스웨이드 내장재와 GV80 블랙 전용 퀼팅/가죽 시트를 적용해 기본 GV80과 차별화를 했으며 도어 트림과 센터 콘솔, 크래시패드에는 블랙 애쉬 리얼 우드 내장재를 적용하고 알루미늄 스피커 그릴도 블랙으로, 크리스탈 전자식 변속 다이얼과 통합 컨트롤 다이얼에도 다크 액센트를 적용해 블랙 모노톤이지만 단순한 느낌이 아님 압도되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전한다.

특히 가죽 시트와 도어트림 가죽에는 폐타이어에서 추출한 카본 블랙을 염색재로 사용해 친환경적인 면모까지 담았다.

자칫 놓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차량 승하차 시에 드러나는 도어 스텝까지도 블랙으로 변경했으며, 전시된 차량에는 승하차를 편리하게 도와줄 전동 사이드 스텝이 장착되었다. 사이드 스텝은 제네시스 액세서리 사양으로 고정식, 전동식 중 선택해 적용 가능하며 전동식 사이드 스텝은 3년/6만 km의 별도 보증 기간이 적용된다.

5인승, 6인승, 7인승 중 선택 가능한 GV80 블랙에서 제네시스 강남에 전시된 차량은 6인승 모델로 독립형 2열 시트에 전동 리클라이닝을 지원하며 센터 암레스트에 냉온장 컵홀더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별도 수납공간이 함께 제공된다. 또 시트에는 부드러운 헤드레스트 쿠션과 측면 유리에는 전동 선 블라인드도 제공되며 전시차에는 추가 액세서리로 14.6인치 듀얼 모니터가 장착된 후석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포함되어 후석 승객이 OTT,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이동 간에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제네시스 GV80 블랙은 가솔린 3.5 터보 AWD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판매되며, 판매 가격은 9,860만 원부터이다.

외장 컬러와 실내 가죽/내장재 외에 헤드업 디스플레이,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컨비니언스 패키지, 2열 컴포트 패키지, 뱅앤올룹슨 사운드 패키지, 파노라마 선루프, 빌트인 캠 패키지 등은 자유롭게 선택 적용할 수 있다.

더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감성의 GV80 쿠페 블랙 역시 다크 액센트 제네시스 윙 엠블럼과 올 블랙으로 적용된 더블 레이어드 G-매트릭스 패턴 크레스트 그릴, 하부 스키드 플레이트와 DLO 몰딩, 윈도우 라인, 쿠페 전용 22인치 블랙 휠이 적용되었고,

후면에서도 모델명 레터링은 삭제, 다크 메탈릭 액센트로 적용된 GENESIS 레터링 엠블럼만 남겨두고 테일게이트 상단 가니시와 리어 범퍼 몰딩, 크레스트 그릴 형상의 머플러 팁까지 모두 블랙 액센트로 적용해 올 블랙 콘셉트를 완성했다.

GV80 쿠페 블랙의 인테리어도 GV80 블랙과 동일하게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인테리어에 GV80 쿠페 블랙 적용 퀼팅&가죽 시트, 블랙 애쉬 리얼 우드 내장재, 블랙 알루미늄 스피커 커버가 적용, GV80 쿠페 전용 D컷 스티어링 휠에도 다크 메탈릭 제네시스 윙 엠블럼과 블랙 가니시로 마감했다.

GV80 쿠페 블랙의 후석에도 14.6인치 후석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제네시스 액세서리로 추가할 수 있으며, 2열 공조 컨트롤러와 2열 시트 열선, 통풍 기능 외에 측면 수동 선 블라인드 등 후석 승객을 위한 편의 기능들이 제공된다. GV80 쿠페의 시트 배열은 5인승 단일 사양이며, GV80 쿠페 블랙 역시 고정식 사이드 스텝 혹은 전동식 사이드 스텝을 액세서리로 추가 장착할 수 있다.

제네시스 GV80 쿠페 블랙은 가솔린 3.5 터보와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두 개의 엔진 중 선택 가능하며, AWD는 기본 제공된다. 판매 가격은 가솔린 3.5 터보 기준 1억 450만 원부터이며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엔진 선택 시 515만 원이 추가된다.

GV80 쿠페 블랙 역시 외장 컬러와 실내 가죽/내장재 외에 헤드업 디스플레이,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컨비니언스 패키지, 2열 컴포트 패키지, 뱅앤올룹슨 사운드 패키지, 파노라마 선루프, 빌트인 캠 패키지 등은 자유롭게 선택 적용할 수 있다.

더 깊이 있게, 남다른 존재감을 보여주는 제네시스 블랙의 두 번째 모델, GV80 블랙과 GV80 블랙 쿠페 소개 및 제네시스 강남에서 직접 살펴본 후기는 여기까지.

GV80 블랙과 GV80 쿠페 블랙을 실차로 살펴보기 희망하는 고객들은 10월 25일(금)부터 11월 17일(일)까지 제네시스 강남에서, 11월 1일(금)~12월 15일(일)까지는 제네시스 수지와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에서, 11월 5일(금)부터 12월 15일(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제네시스 강남과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에서는 제네시스 블랙 첫 번째 모델인 G90 블랙도 함께 만날 수 있다.

 

글, 사진 : 오토디자이어

* 본 콘텐츠는 제네시스로부터 신차 전시 행사에 초청 받아 작성했습니다.

 

 

제네시스 G90 블랙 실물 살펴보기 @제네시스 수지 - 블랙의 카리스마와 시크함을 더한 G90

* 본 콘텐츠는 제네시스, 현대모터클럽으로부터 신차 발표 행사에 초청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각자의 개성과 취향에 따라, 자동차에도 특별한 스타일을 더하기 원하는 이들을 위해 많은 자동차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