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모터쇼, 런칭, 행사

볼보 XC40 다크 에디션 전시, 실물 살펴보기 @볼보 스타필드 수원 전시장 - 44대 당일 완판된 한정판의 매력은?

by 오토디자이어 2024. 4. 2.
728x90
반응형

* 본 콘텐츠는 볼보 스타필드 수원 전시장의 촬영 협조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지난해 'S60 다크 에디션'과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을 출시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한정판 모델 완판 신화를 썼던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올해에도 매력적인 스타일과 사양 구성, 합리적인 가격으로 볼보 관심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새로운 한정판 모델, 프리미엄 콤팩트 SUV 'XC40'을 베이스로 한 'XC40 다크 에디션'을 국내 44대 한정 출시, 4월 2일 오늘 오전 10시 볼보자동차 디지털 숍을 통한 선착순 온라인 판매에서 판매 시작 4분 만에 44대가 모두 완판되며 올해에도 볼보자동차의 저력, 인기를 보여줬다.

특별한 사양 구성을 갖춘 스페셜 모델, 4분 만에 완판된 XC40 다크 에디션은 어떤 매력을 지녔는지, 지난주 볼보자동차 스타필드 수원 전시장을 방문해 그 실제 모습을 살펴보고 왔다. 다크 에디션이 완판됨에 따라 해당 전시 차량 역시 곧 고객 인도가 이뤄질 예정이다.

볼보 XC40 다크 에디션은 볼보자동차에서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한정판 모델로써, XC40 중 최상위 트림인 '얼티메이트 다크 트림'을 기반으로 하고, 다크 에디션이라는 이름에 맞게 곳곳에 블랙 액센트 디테일을 더한 것이 주요 특징.

외장 컬러부터 '오닉스 블랙' 단일 컬러로만 제공되고, 전면부의 라디에이터 그릴 라인과 내부 패턴, 전후면 범퍼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 루프레일, 윈도우 라인까지 모두 블랙 하이글로스 액센트를 적용해 올 블랙 조합의 깊이감, 시크하고 세련된 감각을 전한다. 실차로 만나봤을 때 블랙 컬러의 광택감, 깊이감 역시 XC40의 모던한 스타일과 함께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

특히 이번 XC40 다크 에디션이 고객들의 구매 욕구를 더 당기게 하는 중요한 요소로 전용 20인치 5-더블 스포크 블랙 다이아몬드 컷 휠이 적용되었다는 점. 일반 XC40은 19인치 휠까지만 적용이 되지만, XC40 다크 에디션에는 한 사이즈 더 큰 휠로 더 당당하고 세련된 인상을 전해준다.

XC40 최상위 트림을 기반으로 한 스페셜 에디션답게, 센터패시아에는 신비롭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물씬 더해주는 오레포스 크리스탈 기어 노브가 적용되었고, 외장의 올블랙 컬러와 대비되는 화사하고 우아한 차콜/블론드 인테리어와 크래시 패드/도어 트림에 드리프트 우드 트림으로 천연 나무의 고급스러운 질감을 더했다.

실내 편의 사양으로는 국내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인터페이스 및 길 안내 경로를 제공하는 티맵 내비게이션과 음성인식 기반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 사용자 취향 기반 음악 플랫폼 플로가 통합된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개인화 루틴, 데일리 브리핑 기능 등이 제공되고, 봄철 황사/미세먼지, 꽃가루에도 걱정 없도록 PM 2.5 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해 실내 유입을 최대 95%까지 방지하는 어드밴스드 공기 청정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사운드 시스템 역시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으로 매일 출퇴근길은 물론, 주말 나들이 길까지 취향에 맞는 음악을 풍부한 사운드로 감성 있는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게 제공한다.

스마트 키 역시 일반 모델과 차별화해 블론드 레더와 블랙 레더 다크 에디션 전용 키 케이스를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B4 2.0리터 가솔린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과 할덱스 5세대 AWD 시스템, 8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197마력, 최대토크 30.6kgf.m을 발휘하고 48V 배터리를 통해 출발 및 가속, 재시동 시에 14마력의 추가 출력을 지원해 빠른 응답성과 연료 효율을 높여준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기 때문에 본격적인 하이브리드, PHEV 만큼은 아니지만 공인 복합 연비는 10.6km/L, 도심 연비 9.5km/L, 고속도로 12.3km/L로 2.0리터 가솔린 엔진에 AWD 기반 SUV 기준으로는 준수한 연비 수치를 가지고 있다.

볼보 XC40 다크 에디션의 판매 가격은 전용 블랙 디자인 요소 및 20인치 전용 휠, 풍부한 편의 사양을 함께 적용하고도 기존 XC40 얼티메이트 트림과 동일한 5,430만 원이며, 계약 순서에 따른 즉시 출고까지 가능한 점이 44대 한정 수량 모두가 4분 만에 완판되는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이런 매력적인 한정판 모델을 꾸준히 선보일 때마다 많은 고객들에게 큰 관심, 볼보자동차에 대한 지지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XC40 다크 에디션은 지난 1월 스타필드 수원 내에 새롭게 개장한 '볼보자동차 서수원 전시장'에서 살펴봤으며, 서수원 전시장은 약 141평의 넓은 전시 공간을 바탕으로 C40 리차지, V90 크로스컨트리, V60 크로스컨트리, XC90 등 볼보자동차의 다양한 차량을 한자리에 살펴볼 수 있고, 원하는 차량 시승도 함께 가능하다.

볼보자동차의 다양한 차량 전시뿐만 아니라 고객 라운지와 상담 공간도 스웨덴에서 직접 수입한 북유럽 조명과 애쉬우드 마감으로 따뜻하고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전하며, 페인트와 각 자재, 가구들도 지속 가능한 소재로 배치하고 영업 과정에서도 종이가 아닌 디지털 기기 사용을 통해 지속 가능성 가치를 내부 공간 곳곳에 반영했다고 한다.

 

볼보자동차의 각 모델들을 실물로 살펴보고 편하게 시승 체험, 상담을 원한다면, 또 향후 새롭게 출시될 볼보자동차의 한정판 모델들을 실물로 살펴보고 싶다면 편하게 쇼핑을 즐기다 언제든 원할 때 만날 수 있는 스타필드 수원 내 '볼보자동차 서수원 전시장'을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글, 사진 : 오토디자이어

* 본 콘텐츠는 볼보 스타필드 수원 전시장의 촬영 협조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XC40 다크 에디션 안내 및 촬영 도움 - 볼보자동차 서수원 전시장 박상혁 대리.

 

 

볼보자동차코리아, 'XC40 다크 에디션' 출시 - 4월 2일 오전 10시, 볼보자동차 디지털 숍에서 44대 한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글로벌 베스트셀링 컴팩트 SUV인 'XC40'의 스페셜 모델로 'XC40 다크 에디션'을 국내 44대 한정으로 출시하며, 오는 4월 2일 오전 10시부터 볼보자동차 디지털 숍을 통해 선착순

autodesire.tistory.com

 

 

볼보자동차코리아, 스타필드 수원에서 EX30, S90 특별 전시 팝업스토어 진행 - 2월 12일까지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고객 접점을 넓히고 볼보자동차 브랜드가 추구하는 스웨디시 럭셔리 가치를 전하기 위해, 지난 1월 신규 오픈한 스타필드 수원에서 볼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 이번

autodesire.tistory.com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 서수원 전시장 신규 오픈 - 스타필드 수원 1층 위치, DTS 콘셉트 반영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지난 1월 26일 개장한 스타필드 수원 1층에 '볼보자동차 서수원 전시장'을 신규 오픈했다. ​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딜러인 코오롱오토모티브에서 운영하는 볼보자동차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