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르노삼성 NEW QM3! 어떤 점들이 달라졌나요?

by 오토디자이어 2017. 8. 31.
728x90
반응형


2017년, 국내 소형 SUV/CUV의 시장이 신 모델 출시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그만큼 경쟁 또한 더 치열해졌다. 하지만 이미 몇 해 전부터 '소형 CUV' 세그먼트를 국내에 개척해 온 모델들이 먼저 있었고 바로 그 중 하나가 '르노삼성 QM3'다. 르노삼성 QM3는 유럽 현지(현지 판매명 르노 캡처)에서도 꾸준하게 해당 세그먼트 판매 1위를 지켜나가고 있고, 국내에서도 2013년 12월 출시 이후 지금까지 매력적인 여러 장점들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아무리 우수한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변화가 없으면 도태되기 십상, 르노삼성 역시 QM3에 관심을 가져온 국내 고객들을 위해 새롭게 바뀐 'NEW QM3'를 출시해 소형 CUV 시장에서 위치를 확고하게 지키고자 한다. 과연 어떤 점들이 달라지고, 장점을 더 살려냈을까?

QM3의 뛰어난 장점은 NEW QM3에서도 그대로~!

새롭게 바꾸는 부분도 분명 필요하지만 일단 잘하고 있는 부분은 쭉 이어나가는 것도 중요하다. QM3에 적용되는 1.5 dci 디젤 엔진과 독일 게트락 파워시프트 DCT 변속기의 조합은 일상 주행 시 전혀 문제 없는 넉넉한 토크와 함께 듀얼클러치 변속기의 좋은 응답성과 빠른 변속을 보여줬고 여기에 오토 스탑 앤 스타트 시스템까지 더해져 우수한 연비와 배기가스 절감 효과도 있었다. 덕분에 경쟁 차량 중 가장 뛰어난 연비를 기록했던 QM3였는데 NEW QM3에서도 복합연비가 무려 17.3km/l 로 소형 SUV 중 가장 좋은 연료 효율을 가져가게 되었다.


  

여기에 SK텔레콤과 함께 만든 세계 최초로 자동차에 탈부착이 가능한 태블릿형 내비게이션 'T2C' 가 적용되어 NEW QM3에서도 내비게이션을 간편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빠른 연동,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고, 12리터의 넉넉한 용량을 보여줬던 매직 드로어 슬라이딩 글로브 박스도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 


앞으로 르노삼성의 시그니처 컬러가 될 듯한 '아메시스트 블랙'

소형 SUV 고객들을 사로잡을 새로운 매력은?

이렇게 많은 장점을 가졌던 QM3에 새롭게 출시 된 NEW QM3는 신선한 매력 요소들을 준비했다. 

먼저 소닉 레드, 마린 블루, 에투알 화이트 등 이전에도 매력적인 바디 컬러를 선보인 데 이어 발랄한 듯 고급스럽고 댄디한 느낌을 주는 보랏빛이 더해진 '아메시스트 블랙' '아타카마 오렌지' 색상을 신규 컬러로 추가해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원하는 컬러 선택폭이 더 넓어졌다. 




또 동급 최초로 다이내믹 턴 시그널 LED 방향지시등과 RE 트림 이상에 적용되는 LED PURE VISION 헤드램프로 더 선명한 야간 시야와 또렷한 눈매를 가지게 되었고, 르노삼성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로 자리잡은 C 형태의 LED 주간 주행등, 디테일이 더 살아난 3D 타입 테일램프, 가로로 더 넓어진 프런트 그릴, 프런트/리어 스키드가 더해져 시선을 집중시키는 세련스러운 멋과 역동적인 느낌이 한층 더 살아난 느낌이다. 



실내로 넘어와보면 먼저 RE 시그니처 트림에서는 고정형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가 적용되어 탁 트이고 시원한 개방감으로 실내의 분위기를 한결 더 밝게 만들어 주게 되었다. 




여기에 기존 정압식 6.5인치 디스플레이가 정전식 7인치 디스플레이로 더 빠른 터치 반응과 함께 사이즈가 커졌고, 화질도 더 선명해졌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 풀 미러링도 가능하다. 인포시스템도 위젯 기능이 더해져 사용자 위주대로 편집할 수 있어 직관성이 좋아졌고 국내 내비게이션 중 길 안내 최고 수준이라 평가받는 T MAP 내비게이션을 와이파이 테더링을 통해 5년 간 무료로 사용할 수도 있다. 


안전 사양으로는 사각지대 경보 장치, BSW가 추가되어 차선 변경 시 혹시 모를 사고를 방지해주고, 후방 카메라에 주차 유도라인을 함께 표시해주는 Ez 파킹 시스템으로 주차도 더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확고한 위치를 받고 오랫동안 사랑 받으려면 신선한 변화는 필수! 발랄한 듯하면서도 더 고급스러워진 디자인과 풍부한 편의장비로 새롭게 출시 된 르노삼성 NEW QM3! 유럽 시장에서 3년 연속 CUV 1위를 지켜온 만큼, 국내 시장의 여러 경쟁 모델들의 도전 속에서도 QM3 만의 매력으로 계속해서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 


"해당 포스트는 르노삼성자동차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