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GMC 시에라 드날리 국내 정식 출시 - 아메리칸 대표 풀 사이즈 픽업트럭, 드날리 9,330만원 부터

by 오토디자이어 2023. 2. 7.
728x90
반응형

지난해 6월, 공식 브랜드 론칭으로 국내에 상륙한 GMC에서 출시를 예고했던 아메리칸 정통 풀 사이즈 픽업트럭 '시에라'의 국내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정식으로 출시했다. GMC 시에라는 같은 GM 그룹 내 브랜드 차량 중 국내에 먼저 출시한 바 있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쉐보레 타호와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며, 쉐보레 브랜드의 풀사이즈 픽업트럭인 '실버라도'와도 플랫폼을 공유하는 형제 차량이기도 하다. 

국내에 이번에 출시하는 모델은 현지에서 2018년 출시, 2021년에 페이스리프트와 상품성 개선을 거친 최신형 5세대 모델로, 국내에는 '드날리'와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 2개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9,330만 원 / 9,500만 원이다.

전면부를 가득 메울 정도의 압도적인 사이즈의 프론트페시아 시그니처 드날리 크롬 그릴과 C 형태의 시그니처 LED 주간 주행등이 적용된 듀얼 풀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로 웅장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며, 하단에는 크롬 인서트를 적용한 바디 컬러 범퍼와 LED 프로젝션 안개등, 차량 견인 시 사용 가능한 프론트 토우 후크를 적용했다. 사이드 미러 역시 크롬으로 적용되었다.

측면 도어 하단에는 드날리 레터링을 더하고, 22인치 폴리시드 투톤 알로이 휠이 적용되었으며, 3포지션 멀티프로 파워스텝을 장착해 탑승자가 차량 승하차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후면에서는 시그니처 LED 테일램프와 범퍼 하단에 듀얼 머플러 팁을 장착해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적재함 배드 사이즈는 1,776mm*1,814mm로 국내 정식 판매 픽업트럭 중 가장 큰 적재 공간을 자랑하며, 스프레이온 베드라이너를 적용해 미끄럼 및 스크래치 방지 처리가 되어 있다. 6펑션 멀티 프로 테일게이트는 총 6가지 형태로 테일게이트를 작동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며, 적재함 하부 범퍼 양쪽 끝단에 코너 스텝을 적용해 적재함 승하차 편의성도 챙겼다. 적재함에는 LED 카고 램프를 적용하고, 사이드 미러와 히치라이트를 활용한 테스크 라이트를 통해서 야간 활동 시에도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외장 색상 컬러는 아발론 화이트와 턱시도 블랙이 기본,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에는 퍼시픽 블루, 볼케이노 레드, 러쉬 그레이 색상 선택도 가능하다. 더불어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에는 LED 라이팅을 추가한 GMC 엠블럼과 후면에 블랙 GMC 로고를 부착하고 GMC 로고 프로젝션 퍼들램프와 테일게이트 스텝 라이팅, 머드 가드를 더해 프리미엄 감성을 더한다.

실내 색상은 기본 젯 블랙 색상에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의 경우 브라운 스톤 색상이 추가된다. 다만 아발론 화이트 외장 색상의 경우 브라운 스톤만, 볼케이노 레드에서는 젯 블랙만 선택이 가능하다. 

수평형 레이아웃의 실내는 디스플레이와 각종 조작 버튼 등이 조작하기 용이하도록 운전자 중식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전자식 기어 시프트와 패들 시프트를 적용했다. 12.3인치 디지털 컬러 클러스터는 클래식, 디지털, 모던 3가지 모드가 제공되며, 센터에는 13.4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을 적용,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15인치 컬러 디스플레이로 탑재되었다. 운전자와 탑승객 편의를 위해 전동시트와 럼버 서포트, 열선 스티어링 휠, 1열 열선/통풍 시트와 1열 열선시트도 적용된다.

파워 트레인은 V8 6.2리터 직분사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로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3.6kgf.m을 발휘하며, 헤비듀티 엔진 에어필터와 오일 쿨러를 적용해 파워 트레인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서스펜션은 리얼타임 댐핑 어댑티브 서스펜션을 장착해 주행 환경에 따라 서스펜션 감쇄력을 자동으로 조정해 안정적인 주행감과 승차감을 제공한다.

최대 견인력은 3,945kg이며 히치뷰 카메라와 함께 리치 리시버 및 커넥터, 히치 라이트, 트레일러 어시스트 가이드라인을 통해 트레일러 연결도 편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안정적인 트레일러링 주행을 위해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이 포함된 스테빌리티 트랙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과 트레일러 하중에 따라 트레일러 브레이크 압력 조절이 가능한 통합형 트레일러 브레이크 시스템 등 풀 사이즈 픽업트럭에 맞는 특화 기술들이 적용되었다. 이와 함께 오토트랙 액티브 4WD 시스템, 락킹 디퍼렌셜이 기본 장착되고 연료 효율성을 높여줄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 먼트, 스탑앤스타트 시스템, 액티브 에어로 셔터도 적용된다. 공인 복합 연비는 6.9km/L 

안전 사양으로는 360도 올-어라운드 세이프티를 적용,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 시스템,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트레일러 존 포함), 후측방 경고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힐 디센트 컨트롤, 운전석 시트 햅틱 경고,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전방충돌 경고 및 전방거리 감지 시스템, 인텔리 빔 스마트 하이빔, 후방 보행자 경고, 전방 주차 보조, 힐 스타트 어시스트 등이 포함되어 있다.

GMC 시에라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GMC 홈페이지 참조.

 

 

지엠씨(GMC) 한국 공식 웹사이트|GMC Korea

지금 전국 11개 전시장에서 GMC 시에라 차량을 만나보세요! 

www.gmckorea.co.kr

자료출처 : GMC 코리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