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News, Etc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더 뉴 G70' 출시

by 오토디자이어 2020. 10. 20.
728x90
반응형

제네시스에서 10월 20일 중형 스포츠 세단인 G7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G70'을 출시, 주요 사양과 가격, 실내외 모습을 공개했다. G70 첫 출시 이후 3년 만에 상품성 개선과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더 뉴 G70은 제네시스의 정체성이 담긴 고유의 디자인을 적용하고 첨단 편의 사양과 안전사양을 적용했다.

 

사전에 이미 디자인 공개를 한 바 있기는 하지만, 제네시스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더 뉴 G70의 모습은 기존 모델과는 상당히 달라진 인상을 전해준다. 전면부에는 G-매트릭스 패턴을 적용한 대형 크레스트 그릴과 함께 양옆으로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의 헤드램프, '쿼드램프'를 적용해 그릴과 함께 제네시스의 윙 엠블럼을 형상화했다. 호불호가 조금 갈릴 듯 하긴 하지만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높였다는 데에는 의미가 커 보인다.

 

측면에서는 기존 G70의 스타일을 거의 계승하되, 앞 펜더의 사이드 벤트 디자인을 변경하고, 신규 디자인 휠을 추가했다. 후면에서도 리어램프를 쿼드램프로 적용해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살렸는데, 트렁크 리드 안쪽까지 더 길게 이어졌으면 하는 아쉬움이 조금 남기도 한다. 머플러는 듀얼 머플러(3.3 터보 기본, 2.0 가솔린 스포츠 패키지 적용 시)를 적용하고 범퍼 하단에는 차체 색상과 동일한 리어 디퓨저로 고성능 세단의 스타일을 완성했다.

외장 색상은 기존 G70의 색상에 신규 색상으로 무광 계열인 본드 실버, 베르비에 화이트와 멜버른 그레이, 유광 색상인 세도나 브라운과 태즈먼 블루 5가지를 더해 총 14가지 색상으로 운영된다.

 

실내는 전체적인 구조가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으나 사이즈를 더 키운 10.25인치 내비게이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충전 속도를 향상시킨 무선 충전 시스템을 새로 적용하고, 기본형 계기판의 디스플레이를 기존 3.5인치에서 8인치로 키웠다. 풀 디지털 클러스터의 사이즈는 12.3인치. 이 외에 앞 유리와 1열 측면 유리에 이중접합 차음 유리를 기본 적용해 실내 정숙성을 개선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를 통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제네시스 카페이, 음성인식 차량 제어, 발레 모드, 리모트 360도 뷰, 홈 커넥티비티, 폰 커넥티비티 기능 사용이 가능하고 이 외에도 제네시스 디지털 키, 지능형 헤드램프,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후측방 모니터, 빌트인 캠 등이 선택사양으로 추가 가능하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하게 2.2 디젤, 2.0 가솔린 터보, 3.3 가솔린 터보 3가지로 운영되며 모든 모델에 별도 변속 조작 없이도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차 스스로 엔진과 변속기 제어를 최적화하는 스포츠 플러스 주행 모드가 추가되었다. 스포츠 플러스 주행 모드에서는 가속 시에 고단 기어 변속 시점을 최대한 늦추고 감속 시 순간적으로 변속기와 엔진의 회전수를 일치시켜 저단기어 변속 시점을 앞당겨 준다. 또 ISG 시스템은 비활성화되며 가솔린 모델의 경우 정차 중에도 높은 출력이 나오도록 RPM을 조정해 빠른 출발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3.3 가솔린 터보 모델에는 스포츠 사양 선택 시 전자식 가변 밸브가 적용된 배기 머플러, '가변 배기 머플러'를 적용해 가속 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배압을 조절해 스포티한 배기 사운드를 구현했고 AWD 모델 선택 시 드리프트 주행을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주는 다이나믹 AWD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 외의 안전 및 편의사양으로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이 포함된 10 에어백 시스템이 적용되고, 자전거와 교차로 대향차량까지 인식하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 안전 하차 경고, 후석 승객 알림,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등의 안전 사양과 주행 편의 사양을 더했다.

제네시스 더 뉴 G70의 판매 가격은 2.0 가솔린 터보 4,035만 원 / 2.2 디젤 4,359만 원 / 3.3 가솔린 터보 4,585만 원부터(개별소비세 3.5% 기준)이며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인 유어 제네시스 시스템 판매로 엔진, 구동방식, 색상, 기본/스포츠, 휠타이어, 내장 디자인, 패키지 옵션까지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브렘보 브레이크, 스포츠 전용 휠과 전용 내외장 디자인이 적용되는 스포츠 패키지도 모든 엔진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컨비니언스 패키지(전동식 트렁크, 제네시스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컴포트 패키지 I(앞 좌석 통풍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하이테크 패키지(12.3인치 3D 클러스터, 지능형 헤드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함께 구성되어 있는 파퓰러 패키지를 각 사양들을 개별 적용했을 때보다 더 낮은 가격인 373만 원으로 책정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제네시스 더 뉴 G70에 관한 내용들은 제네시스 전시장 전시 차량 및 차후 시승 차량을 통해 한 번 더 전달하도록 하겠다.

자료 제공 : 제네시스 -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V70 티저 이미지 공개

제네시스에서 연내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SUV, GV70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번 티저를 통해 공개한 GV70은 독특하게 제네시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중 하나인 '지

autodesire.tistory.com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더 뉴 G70'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에서 다음 달 중으로 출시할 예정인 G70의 페이스리프트/상품성 개선형 모델, '더 뉴 G70'의 외관과 실내 디자인 이미지를 9월 9일 정식으로 공개했다. 이번 더 뉴 G70은 지난 2017년 G70 첫 ��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