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출산과 육아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하고 부모와 아이 모두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한국보육진흥원과 함께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을 전개, 이를 위한 사업 기금 3억 5천만 원을 기부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와 한국보육진흥원이 함께 전개하는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은 현재 사회적으로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국내 저출산 현장을 회복하기 위한 인식 개선 프로젝트로, '스웨덴식 가족 친화 문화'를 적극적으로 확산해 출산과 육아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개선하고 부무와 아이 모두 행복한 양육 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되었다.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은 아빠도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스웨덴 '라떼파파' 문화 확산과 영유아 교통안전 제고, 부모 양육 역량 강화에 이르니까지 폭넓게 전개된다. 세부적으로는 긍정적인 육아 가치 확산을 위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보급, 영유아 교통안전을 위한 안전 놀이자료 제작 및 보급, 지역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가족 친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육아 사각지대 제로! 기저귀 갈이대 설치, 아빠 육아휴직 사용 권장 캠페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예비 부모와 영유아 가족의 양육 역량을 강화하고 행복한 양육 문화 조성을 위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보급을 시작으로 예비 부모 및 아빠-자녀를 위한 지역별 가존 친화 프로그램도 전국 10곳의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올바른 카시트 착용법 등을 알려주는 교통 안전 놀이자료를 제작해 희망하는 어린이집을 통해 각 가정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육아 사각지대 제로!'는 기저귀 갈이대가 미비한 남자 화장실과 휴게실 등에 기저귀 갈이대를 설치해 남성 양육자들의 육아를 돕고 인프라를 확충하는 사업으로 진행하며, '아빠 육아휴직 사용 권장 캠페인'을 통해서 남성도 언제든 자유롭게 육아 휴직을 사용하는 등 남성 육아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가족 친화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볼보자동차코리아측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와 한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접점을 찾아나가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 볼보자동차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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