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미니, '2025 4세대 미니 쿠퍼 S 해치백(F66)' 공개 - 신형에서도 가솔린 모델 계속 됩니다

by 오토디자이어 2024. 2. 8.
728x90
반응형

 

지난해 새로운 4세대 미니 해치백 일렉트릭을 먼저 공개했던 미니에서 내연기관 엔진을 유지하는 4세대 신형 미니 쿠퍼와 미니 쿠퍼 S를 공개했다.

미니에서는 4세대 신형 모델부터 일렉트릭 모델과 내연기관 모델의 플랫폼을 별도로 사용한다고는 했지만, 새로운 미니 쿠퍼와 미니 쿠퍼 S 가솔린 모델의 외형적인 디자인은 먼저 공개한 신형 미니 일렉트릭과 크게 다르지 않으면서 'MINI' 브랜드 고유의 특징을 계속해서 잘 이어나가는 모습이다.

 

 

외관에서 일렉트릭 모델과의 차이점은 도어 핸들이 플러시 타입이 아닌 3세대 동일한 타입이 적용되고, 바디 컬러 클래딩이 아닌 무광 블랙 플라스틱 클래딩으로, 쿠퍼 S의 'S' 레터링 컬러가 빨간색으로 적용된 정도. 이 외에는 범퍼 하단부 패널도 내연기관 버전이 더 높게 올라오는 차이가 있다.

전면부에서 미니 해치백 특유의 동그란 헤드램프와 LED 주간 주행등, 큼직한 8각형의 프런트 라디에이터 그릴, 심플하게 다듬은 범퍼 디자인과 후면부에 유니언잭 그래픽을 적용한 부채꼴 모양의 리어 램프, 그 사이를 이어주는 테일게이트 가니시, 수직형 리어 리플렉터는 일렉트릭-내연기관 버전 모두 공통적으로 적용되었다.

 

 

실내의 구성도 신형 미니 일렉트릭 모델과 거의 동일한 구성으로, 내연기관 미니 쿠퍼와 쿠퍼 S에도 스티어링 칼럼 위에 있던 계기판은 삭제되어 센터패시아에 있는 원형 9.4인치 OLED 디스플레이로 모든 정보를 통합해 전달하며,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 편의 사양과 앰비언트 라이트가 내장되어 있는 투톤 텍스타일 대시보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최신 미니 오퍼레이팅 OS9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로 내비게이션은 3D 비주얼라이제이션 및 증강 현실 뷰를 제공하며,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 인공지능 AI 비서인 '스파이크' 사용과 함께 스마트폰 앱을 통한 디지털 키 기능도 사용 가능하다.

이 외에 오디오는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고, 물리 버튼이 간소화된 센터패시아 하단 부에는 토글 타입의 기어 셀렉터와 시동 버튼, 주행 모드 변경 버튼과 볼륨 조절 다이얼, 비상등 및 주차 카메라, 디포그 기능 버튼 정도가 간소하게 자리를 잡고 있다. 하단부 수납공간이 넓어지면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공간도 더 넉넉해진 모습이다.

 

 

파워트레인은 기본 모델인 미니 쿠퍼에 1.5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3.5kgf.m을 발휘하고 0-100km/h 가속 소요 시간은 7.7초이다. 변속기는 기존과 동일한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된다.

조금 더 높은 출력의 미니 쿠퍼 S에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0.6kgf.m을 발휘하고 0-100km/h 가속 소요 시간 6.3초,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된다.

 

 

3세대 모델 대비 엔진의 출력이 더 상승한 것 외에는 서스펜션과 댐핑 시스템을 더 민첩한 핸들링이 가능하도록 설계하고, 브레이크 성능도 더 개선했다고 한다.

 

안전 사양 및 주행 보조 시스템에서는 전면부 레이더 센서와 12개의 초음파 센서와 함께 능동 차로 유지 보조 및 자동 차간 거리 조정, 크루즈 컨트롤 등 반자율 기능을 지원하는 드라이버 어시스턴트 시스템이 제공되며, 360도 서라운드 카메라와 안전 하차 경고 기능도 제공된다.

 

 

새로운 4세대 미니 해치백 모델의 판매 가격은 미국 기준으로 쿠퍼 모델이 28,950 달러(약 3,844만 원), 쿠퍼 S가 32,000 달러(약 4,249만 원)부터이며 생산은 오는 3월 중 쿠퍼 S를 시작으로 7월 중에 베이스 모델인 쿠퍼를 이어서 생산할 계획이라고 한다.

국내에서도 먼저 공개된 신형 미니 해치백 일렉트릭 모델과 함께, 가솔린 버전의 미니 쿠퍼/쿠퍼 S 해치백을 올해 안으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판매 가격은 쿠퍼가 4,500만 원 내외, 쿠퍼 S가 5,000만 원 내외 가격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출처 : MINI, Carscoops

 

 

미니, 신형 '2024 미니 해치백 쿠퍼 일렉트릭' 풀체인지 공개 - 새로운 스타일, 새로운 플랫폼으로

미니에서 2023 IAA 개막에 앞서 완전히 새로워진 신형 2024 미니 해치백 쿠퍼 일렉트릭의 내외장 모습과...

blog.naver.com

 

2024 미니 쿠퍼 S 해치백 일렉트릭 외장 이미지 공개 - 현행 미니 일렉트릭 대비 주행 가능 거리 확

2024년 내년 중으로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풀체인지 신형 'MINI 해치백'의 테스트카 티저 이미지 및 몇몇 스펙 내용이 공개된 것에 이어, 최근 스파이샷이 공개된 것들을 의식해서 인지 미니에서

autodesire.tistory.com

 

 

2023 미니 컨버터블 JCW 시승기 with MINI 하남 전시장

* 본 시승기는 MINI 코리아 - 도이치모터스 MINI 하남 전시장의 시승차량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미니의 운전 재미, 고카트 필링을 가장 강력한 출력에 가장 콤팩트하고 민첩한 차체와 함께 짜

autodesire.tistory.com

 

 

2023 미니 5도어 해치백 쿠퍼 1.5 가솔린 시승기 - 미니 해치백을 살짝(?) 더 편하고 여유롭게 만나

* 본 시승기는 MINI 도이치모터스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의 시승 차량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짧은 ...

blog.naver.com

* MINI 신차 정보, 프로모션, 견적 상담 및 시승, 구매 문의는

도이치모터스 MINI 하남 전시장 이태헌 SC에게,

빠르고 친절한 상담 도와드립니다.

오토디자이어 블로그 보고 연락 주셨다고 말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