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쌍용 픽업 트럭 Q200 테스트카 목격, 출시는 언제쯤?

by 오토디자이어 2017. 4. 22.
728x90
반응형

 쌍용자동차가 새롭게 내놓을 예정인 픽업 트럭, 코드명 'Q200'을 서천공주고속도로 하행선을 달리는 중 목격하게 되었다.

정확한 출시시기는 알 수 없지만 빠르면 올해 말, 혹은 2018년 상반기 중 출시를 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는데, 막바지 테스트를 열심히 진행 중인 것으로 보인다. 

 오는 5월 중 정식 판매를 앞두고 있는 G4렉스턴과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게 되는데, 덕분에 현재 판매 중인 코란도 스포츠보다는 크기가 훨씬 커 보인다.

△ 코란도 스포츠는 과연 Q200 출시로 액티언 때부터 이어온 긴 여생을 끝낼 수 있는 걸까.

코란도 스포츠는 국내에 유일한 스포츠 픽업 트럭으로 마땅한 경쟁자가 없어 꽤 괜찮은 판매량을 유지하고는 있지만, 좁은 뒷좌석과 화물차라 부르기에 민망한 적재 공간이 아쉬움이 많이 남았는데, Q200은 넉넉한 사이즈로 이 문제점들을 해소 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쉽게도 앞 부분은 제대로 찍을 수 없었다. 하지만 위장막 속으로 비치는 전조등의 디테일이나 그릴의 형상, 실루엣은 G4렉스턴과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 같다. 그래도 아직 출시까진 꽤 시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어떻게 수정될 지 단정할 수는 없다. 

 파워트레인 역시 G4렉스턴과 동일하게 2.2 LET 디젤 엔진과 벤츠 G-Tronic 7단 자동 변속기, 파트타임 4륜 구동 시스템이 유력하고, 이름은 코란도 스포츠를 이어 받거나, '렉스턴 스포츠', 혹은 '무쏘 스포츠' 중에서 결정되지 않을까 싶다.   

 오랜 부진에서 드디어 흑자를 기록하고 해고 노동자들을 복직 시키는 등 좋은 일이 이어지고 있는 쌍용자동차가 G4렉스턴과 Q200 등 신차 출시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만들고, 국내 RV 시장에서도 확고한 위치를 다질 것이라 기대해본다. 

글 : 오토디자이어

사진 : 오토디자이어, 쌍용자동차 공식 이미지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