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제품 리뷰/IT&전자제품

에이픽스 GM003 게이밍마우스 리뷰, 배그마우스 추천!

by 오토디자이어 2020. 8. 10.
728x90
반응형

긴박하게 돌아가는 전장, 빠른 판단과 반응이 필수적인 FPS, RTS 게임을 할 때 게이머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주변 기기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단연 마우스가 아닐까 싶다. 지난번 에이픽스게이밍 게이밍헤드셋 GH002에 이어서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하는 게이밍기어는 섬세한 감도와 바닥 스캔으로 빠르고 정확한 컨트롤을 도와줄 게이밍마우스! 배그마우스와 오버워치마우스로 추천! 에이픽스에서 선보이는 'GM003' 게임용마우스이다.

 

에이픽스게이밍의 게이밍마우스, 그중 'GM003'은 온라인 최저가 2만 원대로 상당히 부담 없는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지만 비슷한 가격대의 게이밍마우스들과 비교해도 성능이 우수하고 같은 품질, 동급 성능의 마우스들과 비교해 가격이 저렴해 가성비가 뛰어난 것이 장점! 에이픽스게이밍에서 별도 총판 업체를 거치지 않고 제품을 직접 제조하고 유통까지 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가 가능하다고 한다.

제품의 구성은 패키지 박스와 함께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는 GM003 마우스 본체와 보증 안내를 함께 하고 있는 설명서로 단출하지만 깔끔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

먼저 새로워진 GM003 게이밍마우스는 케이블 재질을 꼬임 방지를 해주는 파라코드 케이블로 적용, 선꼬임이 적고 빠르게 움직여도 걸리적거리는 느낌 없이 유연하게 움직여주는 점이 장점이다. '파라코드'는 유연한 소재로 낙하산 줄에도 사용되고 있고 인장 강도가 기본 80~150kg까지 견딜 수 있어 강도도 튼튼하다고 한다. 손으로 만져봐도 확실히 뻣뻣하지 않고 부드럽고, 단선 걱정도 덜 수 있을 것 같다.

유선 형태에 과하지 않은 디자인, 에이픽스게이밍의 로고가 큼지막하게 자리 잡은 마우스 본체는 좌우 대칭 형태라 왼손, 오른손 관계없이, 팜 그립, 핑거 그림, 클로 그립 어떤 방식으로 쥐고 써도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사이즈는 우람한 크기의 다른 게이밍마우스들보다는 살짝 작은 사이즈인 길이 125mm, 폭 64mm, 높이 39mm로 살짝 아담한 사이즈이지만 한 손에 잘 들어오는 사이즈에 그립감도 좋고, 손이 작은 사람들이 쓰기에도 부담이 없을 듯!

버튼은 분리형 타입으로 좌/우 클린 버튼이 마우스 상판과 분리되어 있어 클릭을 할 때 압력이 균일하게 유지되고, 실제로 사용 시에도 이질감 없이 일정하고 좋은 클릭감, 사용감을 전해준다.

그리고 게이밍마우스로써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역시 섬세한 감도와 함께 빠른 스캔 속도, 끊김 없이 PC와 빠르게 전달해 주는 신호까지! 에이픽스 GM003은 최대 12,000 DPI까지 설정이 가능하고 버튼 매크로 설정을 통해 마우스 중앙 상단의 버튼을 DPI 조절 버튼으로 선택해 6단계로 감도 조절을 할 수 있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각 단계 별로 100단위씩 디테일하게 DPI 조절이 가능하다. DPI 조절 버튼을 사용했을 때 현재 DPI 단계를 알아볼 수 있도록 단계별 조명 색상도 선택할 수가 있다.

정확도에 영향을 주는 마우스가 초당 바닥을 스캔하는 횟수인 FPS(Frame per second)는 12,000 FPS, 마우스가 초당 인식할 수 있는 최대 인치 IPS(Inch per second)는 250 IPS, 가속도는 50G, 폴링레이트(초당 PC와 신호를 주고받는 횟수)는 125~1000Hz로 빠른 스캔 속도와 정확성, 끊김 없는 PC와 신호 전달을 가진 만큼 특히나 FPS 게임할 때 즉각적인 반응을 할 수 있어 좋을 것 같다. 지금 포스팅을 작성하는 중에도, 작성 전 사진과 영상을 편집하는 중에도 계속해서 사용 중인데 버벅임 없고 유연하게 즉각적인 반응을 보여줘 사무용이나 편집용으로 사용하는 데에도 이전에 사용하던 마우스보다 훨씬 편리해진 느낌이다.

추가적으로 기본 좌 클릭, 우 클릭, 스크롤과 중앙 상단의 DPI 설정 버튼 외에도 마우스 좌측면 2개, 우측면 2개에 버튼이 추가로 더 마련되어 있어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외에도 점사, 연속키, 조합 등 평소에 자주 하는 게임이나 원하는 조합에 맞춰서 설정을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다. 승리를 위해 빠른 조작이 필요한 게임 중에는 단연 필수! 웹서핑만 하더라도 앞으로, 뒤로 버튼은 참 유용하다.

조명이 꺼졌을 때는 심플하고 조금 심심해 보일 수 있지만, 화려한 조명이 마우스를 감싸면 훨씬 멋져 보인다.

여기에 하나 더! 시각적으로도 에이픽스 GM003의 매력을 올려주는 부분!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12가지 다양한 모드와 사용자가 원하는 컬러로 커스텀이 가능한 LED 모드까지 설정을 할 수 있다. LED 조명은 스크롤부터 측면과 하단 라인, 그리고 마우스 중앙의 에이픽스 로고까지 들어오고 모드 설정에 따라 다양한 연출을 보여준다.

조명 역시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어렵지 않게 OFF 모드를 포함 12가지 모드를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으며, 모드에 따라 조명 색상과 작동 속도도 조절할 수 있다. 화려한 애니메이션 효과와 색상 덕분에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을 때에 그냥 보는 것 자체만으로도 만족스럽고, 야간에는 무드 조명 같은 느낌도 받을 수 있다.

 

에이픽스 GM003 게이밍마우스의 조명 색상과 모드별 효과는 실제 작동 모습을 참고할 수 있도록 영상으로 첨부! DPI 설정과 매크로 설정, 조명 효과 설정이 가능한 전용 소프트웨어는 에이픽스게이밍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에이픽스게이밍 GM003 마우스 프로그램다운로드 - 게이밍기어 전문브랜드 에이픽스게이밍

자료실입니다.

apixgaming.com

배그용마우스, 오버워치용마우스, 롤용마우스로 추천하는 에이픽스 GM003 게이밍마우스의 개봉 및 사용 후기는 여기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게임할 때 컨트롤을 더 빠르게, 섬세하게 도와줄 게이밍마우스를 찾고 있는 중이라면 뛰어난 성능과 가성비, 예쁜 조명까지 매력적인 에이픽스 GM003을 한 번 써보면 어떨까?

글, 사진 : 오토디자이어

'해당 리뷰는 에이픽스게이밍으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apixgaming

 

에이픽스게이밍 공식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게이밍기어는 역시, 에이픽스게이밍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