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대차그룹, '휠셰어 이동식 대여소' 운영 - 강릉 커피 축제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운영 마쳐...

by 오토디자이어 2024. 10. 28.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그룹이 10월 24일부터 10월 27일까지 강릉 커피 축제가 진행된 강원도 강릉시 안목해변 일대에서 이동약자들을 위한 '휠셰어 이동식 대여소'를 운영했다고 전했다.

'휠셰어'는 지난 2018년부터 현대자동차그룹이 사회복지공동모급회,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와 함께 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장애인 및 고령자 등 이동약자들에게 수동휠체어를 전동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전동화 키트와 전동화 휠체어를 무상 대여해 이동권 증진을 돕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더 많은 이동약자들이 축제, 행사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축제 현장에 전동화 휠체어 및 휠체어 운반차량을 무상으로 빌려주는 '이동식 대여소' 사업을 추가했다고 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본격적인 축제 및 행사 시즌을 맞이해 지난 9월에 한국관광공사와 주요 축제 현장에서 이동식 대여소를 운영하기로 협약을 체결했고, 이에 따라 9월 27일~9월 29일 경기 시흥 갯골 축제, 10월 3일~10월 6일 전북 임실 치즈 축제에 이번 강원 강릉 커피 축제 현장에서도 휠셰어 이동식 대여소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게 되었다고 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향후에도 다양한 축제 및 행사 현장에서 휠셰어 이동식 대여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9월 강릉시, 강릉관광개발공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단법인그린라이트와 함께 휠셰어 운영에 관한 협약을 맺고, KTX 강릉역 내 강릉무장애관광안내센터에서 휠셰어 신규 거점을 구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 부산, 제주, 경주에 이어 강릉에서도 휠셰어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이동약자들의 이동권을 전국적으로 더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현대차그룹은 기대하고 있다.

자료출처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그룹, 국내 최초 건립 루게릭요양병원 지원 - 특장 차량 및 의료물품 구입 위한 성금 2억

10월 22일, 현대자동차그룹이 경기도 용인시 소재 현대모비스 농구단 체육관에서 현대차그룹,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농구단, 승일희망재단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승일희망재단에 루게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