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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BMW 뉴 1시리즈 풀체인지 공개 - 모델명 뒤에 i 삭제, 120과 120d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적용

by 오토디자이어 2024. 6.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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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의 엔트리 모델이자 유럽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컴팩트 해치백 모델, 1시리즈가 3세대 모델(F40) 출시 5년 만에 풀체인지 되어 완전히 새로워진 4세대 1시리즈(F70)로 새롭게 공개되었다. 실질적으로는 마이너 체인지에 가깝지만 신규 외장 디자인과 함께 확 달라진 실내, 최신 사양 등으로 많은 부분에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특히 이번 신형 1시리즈부터는 BMW 내연기관 모델 최초로 가솔린 모델명 뒤에 붙던 'i'가 삭제되어 120i, M135i가 아닌 120, M135로 모델명이 변경된다. 다만 디젤 모델들은 계속해서 118d, 120d로 유지된다. 이와 같은 모델명 변경은 BWM 전기차 모델이 'i'시리즈로 명명되면서 각 차량별 특성을 모델명에서도 확실히 구분하기 위한 것으로 보이며, 이 같은 모델명 변경은 1시리즈의 뒤를 이어 차후 BMW 전체 라인업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F70 1시리즈의 외장으로 와서, 먼저 차체는 전장 4,361mm, 전폭 1,800mm, 전고 1,459mm로 차체 사이즈가 기존 F40 1시리즈 대비 소폭 커졌는데, 전반적인 비율은 기존 모델과 거의 흡사한 모습이다.

다만 전후면부 인상은 꽤나 많이 달라진 모습이다. 차체 전면에서 후드까지 이어지는 라인은 기존보다 조금 더 매끄럽게 유선형의 형태가 강조된 느낌이며, 키드니 그릴을 더 슬림하고 와이드하게, LED 헤드램프는 기존보다 조금 더 높아진 위치하면서 역시 더 슬림하고 라운드가 가미된 형태로ㅠ 변경되었다. 베이스 모델의 범퍼 중앙 에어 벤트는 정직한 수평 배치에 와이드한 배치로 심플한 스타일로 구현했고 범퍼 좌우 양 끝단에 수직형으로 슬림하게 에어커튼이 더해졌다.

후면에서는 신형 X2와 흡사하게 凹자 형태로 굴곡이 들어간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로 조금 더 입체감과 기교를 더한 스타일로 달라졌고, LED 주간 주행등과 리어 램프 그래픽도 수직형으로 변경되었다. 또 신형 5시리즈처럼 C 필러의 호프마이스터 킨크 디자인에 숫자 '1'을 음각으로 새겼다.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의 경우 사다리꼴로 더 확장된 범퍼 중앙 에어 인테이크와 함께 에어커튼 부에 블랙 가니시를 덧대고, 뒤 범퍼에도 더 확장된 블랙 리어 디퓨저와 수직형 리어 리플렉터를 적용해 스포티한 감각을 높이고, M 스포츠 브레이크가 적용된다. 다만 M135를 제외한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에 머플러 팁은 적용되지 않는다.

가장 고성능 모델인 M135 xDrive의 경우 전용 블랙 키드니 그릴과 함께 전용 M 디자인 사이드 미러, 블랙 루프, 리어 스포일러가 적용되고, 레드 컬러 캘리퍼가 적용된 M 퍼포먼스 브레이크와 쿼드 팁 머플러 등 M 퍼포먼스 파츠들이 추가로 장착되어 시각적인 고성능 감성 외에도 주행 성능에 있어서도 모델명에 'M'이 붙을 만한 업그레이드가 더해진다.

실내 역시 최신 BMW의 스타일을 적용했으며, 특히 신형 X1, X2와 흡사한 구성을 보여준다. 크래시 패드 상단으로는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0.7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이어진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물리 버튼을 최소화하고 송풍구 역시 최대한 슬림하게 디자인해 수평형 레이아웃에 미니멀한 스타일로 최신 트렌드에 맞게 다듬은 모습이다. 센터 콘솔부의 기어 셀렉터 역시 토글 타입으로 미니멀하게 변경되었다.

 

센터패시아와 좌우 송풍구 가니시 부분에는 앰비언트 라이트를 적용해 고급감을 높였고, 스티어링 휠도 최신 BMW 스타일에 맞게 디자인을 변경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애플 카플레이와 함께 안드로이드 오토도 지원하며 편의 사양으로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하만 카돈 오디오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 충전, 듀얼 존 오토 에어컨 등이 각 모델 트림별에 따라 기본 적용되거나 선택사양으로 제공된다.

베이스 모델의 경우 가죽 대신 안트라사이트 아크투르 패브릭 시트 및 도어 트림 마감이 적용되고, 2열 시트는 60:40 혹은 40:20:40 폴딩을 지원, 기본 적재 공간은 380리터로 제공되며 2열 시트 폴딩 시에는 최대 1,200리터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의 경우 M 로고가 더해진 M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함께 블루 스티치, 포인트 컬러가 더해진 블랙 인테리어가 적용되고, 조수석 크래시 패드 부분에 M 브랜드를 상징하는 3색 포인트 컬러가 더해진다.

M135 xDrive에는 레드 센터 라인이 더해진 M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헤드레스트 일체형의 M 스포츠 버킷 시트, 레드 포인트 컬러가 적용된 시프트 패들 등 M 퍼포먼스 사양이 적용된다.

파워트레인에서는 120과 120d에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더해졌으며, 각 엔진별 출력, 스펙은 다음과 같다.

* 118d : 2.0리터 4기통 터보 디젤 엔진,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6.7kgf.m, 0-100km/h 가속 소요 시간 8.3초

* 120d : 2.0리터 4기통 터보 디젤 엔진,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40.8kgf.m, 0-100km/h 가속 소요 시간 7.9초

* 120 : 1.5리터 3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8.5kgf.m, 0-100km/h 가속 소요 시간 7.8초

* M135 xDrive : 2.0리터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316마력, 최대토크 40.8kgf.m, 0-100km/h 가속 소요 시간 4.9초

모든 신형 1시리즈는 7단 스텝트로닉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기본 적용되며, 수동 변속기는 이번 모델부터 제공되지 않는다.

안전 및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는 전방 충돌 경고 및 긴급 제동, 차로 이탈 경고, 도로 표지 인식, 후진 어시스턴트가 포함된 주차 어시스턴트 등이 기본 적용되며 선택 사양으로 차로 유지 보조 어시스트, 자동 속도 제한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파킹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등이 제공된다.

풀체인지된 신형 1시리즈, 4세대 1시리즈는 유럽 시장에서 오는 10월 중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며, 출시 시기에 맞춰 가격 정보 및 모델별 세부 사양 정보도 공개될 예정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이르면 올해 말에서 내년 초 중으로 판매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출처 : Carscoops, BM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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