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르노삼성 NEW QM3 출시, 더 고급스러워진 유러피언 CUV!

by 오토디자이어 2017. 8. 9.
728x90
반응형


유럽 SUV 시장 3년 연속 판매 1위에 빛나는 르노삼성 QM3(현지명 르노 캡처)가 지난 달 26일, 'NEW QM3 미디어 쇼케이스'를 가지고 국내 시장에도 페이스리프트로 부분 변경 된 'NEW QM3'로 새롭게 출시되었다. 국내 시장에서도 소형 SUV, CUV에 대한 인기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시기에 고급 사양을 추가하고 외관의 디테일도 더 높이는 등 경쟁 시장에서 자신의 위치를 지키고자 하는 모습이다. 


르노삼성의 확고한 유러피언 아이덴티티

QM3 페이스리프트 모델, NEW QM3의 외관에서는 SM6와 QM6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잇는 C형태의 LED 주간 주행등과 더 넓어진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각진 형태의 안개등이 매끄럽고 우아하면서도 인상은 강렬하게 만들고 있으며 RE 트림 이상에 적용되는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LED 다이내믹 턴 시그널 램프가 동급 최초로 적용되는 등 소형 SUV 중에서 확실히 차별화되는 고급스러운 요소들이 더해졌다. 



바디컬러로는 아타카마 오렌지와 SM6를 통해 먼저 선보인 아메시스트 블랙이 새로 추가되어 다른 차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고, 신규 디자인의 블랙 투톤 17인치 알로이 휠과 오프로드 타입 프런트/리어 스키드로 역동적이고 터프한 이미지도 느낄 수 있다. 


물론 실내에서도 최고급 나파 가죽 시트와 가죽 스티어링 휠, 가죽 트리밍이 덧대어진 대시보드, 알루미늄 페달 등이 포함 된 프리미엄 패키지 적용으로 작은 차에서도 충분히 프리미엄 감성을 느낄 있음을 보여준다. 최상급 트림 RE 시그니처에서는 뛰어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도 만날 수 있다. 


업그레이드 된 편의사양,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편의적인 부분도 빠트릴 수 없다. 시트 폴딩 시 최대 1,235리터의 적재 공간이 확보되고 동급 유일의 리어 슬라이딩 벤치 시트와 12리터의 큰 용량을 자랑하는 매직 드로어 슬라이딩 글로브 박스, 더 깊어진 컵홀더도 NEW QM3의 자랑거리 중 하나다. 


T map 내비게이션이 포함된 스마트 커넥트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업그레이드 되어 IT 기기를 함께 사용하기에 더 편리해졌고, 7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도 1Ghz 듀얼 코어와 DDR 1GB 메모리를 통해 시스템 성능, 안정성을 높였다. 태블릿 PC형 인포 시스템인 T2C 역시 NEW QM3에서도 선택이 가능하다. 



안전 사양에서는 기존의 후방 경보장치와 후방 주차 카메라,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에 버드 뷰 타입의 이지 파킹 주차 보조 시스템과 사각 지대 경보 장치, 전방 경보장치가 추가되어 주차, 운전을 하는데 있어서 더 안전하고 편리해졌고, 르노의 1.5리터 dci 엔진과 게트락 파워시프트 듀얼클러치 미션의 조합은 17인치 타이어에서도 여전히 동급 최고 수준의 복합 17.3km/l 연비를 달성해 최대 리터당 20km/l 이상의 연비를 기대할 수도 있다. 여기에 탑재 된 에코 모드를 함께 사용하면 최대 10% 이상의 연료를 더 절감할 수 있다. 



이렇게 상품성을 많이 강화한 NEW QM3이지만 가격 인상 폭은 최소화해 소형 CUV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했다. 르노삼성 NEW QM3의 가격은 SE 트림 2,220만 원 / LE 트림 2,330만 원 / RE 트림 2,450만 원 / RE 시그니처 트림 2,570만 원으로 주력 트림인 RE 트림의 경우 135만 원 상당의 사양이 추가되었지만 인상폭은 30만 원으로 최소화했다. 


르노삼성에는 NEW QM3 출시를 기념해 8월 1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새로운 NEW QM3 전시와 함께 선착순으로 팝콘 할인권 등 경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NEW QM3 시승 및 구매상담 신청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신청 링크 : https://goo.gl/41iP2U


국내 소형 SUV 시장에 선행 주자 중 하나로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르노삼성 QM3, 더 고급스러워진 사양으로 무장한 NEW QM3로 재탄생이 시장 경쟁에서 우월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해본다. 



'본 포스트는 르노삼성자동차로부터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2017/06/08 - [자동차 공부/시승기] - 르노삼성 QM3 에투알 화이트 시승기 : 작지만 알찬 CUV 모범생.


반응형

댓글